무주교육지청, 특수교육센터·위센터 신축이전 개소

김회열(문화,교육) 기자 | 기사입력 2017/12/07 [11:48]

무주교육지청, 특수교육센터·위센터 신축이전 개소

김회열(문화,교육) 기자 | 입력 : 2017/12/07 [11:48]
▲ 무주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와 위(Wee)센터가 지난 6일 무주교육지원청내로 신축 이전했다.     © 김회열(문화,교육) 기자

 

무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반징수) 특수교육지원센터와 위(Wee)센터가 지난 6일 무주교육지원청내로 신축 이전했다.

 

신축·이전에 따른 개소를 축하하기 위해 특수교육지원센터 및 위센터 신축건물에서 전라북도교육감 및 무주관내 주요인사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

 

특수교육지원센터는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적 요구에 부응하는 특수교육서비스의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진로·직업교육 체제를 통해 One- stop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위(Wee)센터는 위기상황에 노출된 학생들에게 종합적 안전망을 구축해 학생·학부모에게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신축하게 됐다.

 

준공식은 ‘위더스’전주 장애청소년 챔버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식전행사를 시작하여 김승환 교육감의 특강이 마련됐다. 티타임 후 교육장 인사와 김승환 교육감과 무주군수의 축사로 진행됐으며 식후 행사로 테이프커팅식과 풍물팀 공연이 이어졌다. 센터시설을 참관하며 앞으로의 특수교육지원센터와 위(Wee)센터의 역할에 대해 기대하는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반징수 교육장은 “앞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특성과 능력을 고려하여 창의성과 자율성, 다양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며, 위(Wee)센터의 내방상담을 활성화하고 위기학생의 전문적 맞춤식 서비스를 통해 학생들의 심리안정을 추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