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새 보금자리서 업무 돌입

이증효 기자 | 기사입력 2021/01/14 [19:50]
상공회의소 5층으로 확장 이전… 청소년 상담·문화공간 확충

익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새 보금자리서 업무 돌입

상공회의소 5층으로 확장 이전… 청소년 상담·문화공간 확충

이증효 기자 | 입력 : 2021/01/14 [19:50]

▲ 그룹스터디룸  © 전북금강일보

 

▲ 로비.  © 전북금강일보



익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익산시 직영)가 새 보금자리로 이전해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지난해 12월 말 기존 여성회관 1층에서 상공회의소 5층으로 확장 이전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센터는 개인상담실, 놀이치료실 등 청소년 상담을 위한 공간이 충분히 확보됐으며 청소년의 심리 안정과 문제 예방을 위한 청소년 개인·집단상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상담자 운영 및 학교폭력예방교육, 청소년과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자아성장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은 여성가족부 공모에 선정돼 국비 7,000만원을 확보해 조성됐으며 개인학습공간, 휴게공간, 인터넷 수강실, 직업체험, 1:1검정고시, 멘토링 및 집단교육 등 청소년들이 편안하고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다.

 

로비에는 교육, 문화, 여가, 검정고시 및 대학입학 관련 서적이 준비돼 있어 자유롭게 독서를 할 수 있으며 탁구대와 레트로 게임기를 설치해 문화 및 휴게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현재 센터는 코로나 블루로 인한 우울증, 자해·자살문제 등에 대해 긴급상담을 운영하고 있으며 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확장 이전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성장기에 겪을 수 있는 크고 작은 어려움을 가진 청소년들이 쉽게 찾고 누구나 도움받을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 청소년과 부모 심리검사, 부모교육, 긴급 구조, 자활, 의료 지원 등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청소년전화 1388’은 국번 없이 1388이나 휴대전화 사용 시 지역번호+1388, 또는 익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63-852-1388)로 전화하면 된다.
 /이증효 기자 event00@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