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민 중독문제 해결 ‘어깨동무’

기동취재부 | 기사입력 2018/08/13 [20:38]
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업무협약

전주시민 중독문제 해결 ‘어깨동무’

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업무협약

기동취재부 | 입력 : 2018/08/13 [20:38]

▲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전북센터 관계자들이 지난 13일 알코올 및 도박 문제 예방과 치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펼쳐 보이고 있다.     © 기동취재부



 전주시가 시민들의 알코올 중독과 도박문제 해소를 위해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손을 맞잡았다.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전북센터는 지난 13일 알코올과 도박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독 대상자들에 대한 본격적인 관리에 나서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알코올 중독 및 도박 문제 예방·치유를 위한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에 힘쓰기로 했다. 또, 시민들의 중독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 및 홍보활동 등 양 기관이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알코올과 도박 등 전주시민들의 중독 문제를 해소해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 따르면 알코올 중독과 도박 문제는 서로 밀접하게 영향을 미치고, 한 가지 중독은 다른 중독을 유발하는 계기가 된다.
  실제, 알코올 중독이 있을 때 도박중독 위험은 일반인이 도박에 중독될 위험보다 2.9배 높고, 중독의 정도가 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지난 2002년 11월 문을 연 전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중독 조기 발견 및 개입서비스, 중독질환 관리사업, 가족 지원 사업, 중독 폐해 예방 및 교육사업, 지역사회 안전망 조성사업 등 지역사회의 중독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센터 이용은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기동취재부 gkg8@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