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기 좋은 행복김제로 함께 가요”

김덕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7/15 [19:12]
김제 진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인구 늘리기 캠페인

“살기 좋은 행복김제로 함께 가요”

김제 진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인구 늘리기 캠페인

김덕영 기자 | 입력 : 2021/07/15 [19:12]

▲ 김제 진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인구 늘리기 캠페인’을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전북금강일보



김제시 진봉면은 진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인구 감소 극복을 위한 인구 늘리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속적으로 인구가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위기를 극복하자는 취지로 실시했으며,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을 대상으로 전입장려금, 결혼축하금, 출산장려금 등 다양한 김제형 인구 시책에 대한 홍보 활동도 함께 전개했다.


박영현 위원장은 “아동·청소년, 신혼부부 그리고 어르신들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시책이 있음에도 계속해서 인구가 줄어드는 상황이 안타깝다”며 “사회단체들이 적극적으로 홍보에 나서서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승영 면장은 “김제시 인구 10만 회복을 위해서는 좋은 시책과 더불어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하다”며 “앞으로도 진봉면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지속 가능한 김제를 위한 인구 늘리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봉면은 이장단협의회, 365 영농조합법인과 진봉면 주소 갖기 운동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해 신생아 세대에는 출산용품을, 전입세대에는 관내 생산 농특산물을 지원하는 등 인구 감소 해결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김덕영 기자 dy6269@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