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 활성화 위해 군산시가 나섰다

이증효 기자 | 기사입력 2021/10/20 [20:42]
농업협동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직매장 출하자 교육 통합관리 등 협력

로컬푸드 활성화 위해 군산시가 나섰다

농업협동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직매장 출하자 교육 통합관리 등 협력

이증효 기자 | 입력 : 2021/10/20 [20:42]

▲ 20일 열린 군산시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강임준 시장과 관내 농협 관계자들이 협약서를 펼쳐보이고 있다.  © 전북금강일보



군산시는 관내 농업협동조합(이하 농협)과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군산시에서 직매장 출하자 교육 통합관리, 로컬푸드 출하 농식품의 안전성 관리 사항을 동일 적용해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교육 수료자는 시 관내에서 운영하는 로컬푸드 모든 직매장에 출하를 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되며, 직매장별로 출하약정 계약을 체결 후 농산물을 출하할 수 있게 된다.


시 관계자는 “다음 달 신규 출하농가 대상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며, 내년에도 상·하반기 신규 출하농가 교육 외에 기 출하농가를 대상으로 보수교육과 로컬푸드 인증 등의 교육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임준 시장은 “이번 협약이 농협과 원활한 협력체계로 농업인이 로컬푸드를 이해하고 직매장의 농산물 출하 및 안전성 품질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지역에서 소비하는 자립 순환농업을 위해 군산시가 선도적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증효 기자 event00@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