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단위학교 예산설명회 개최

기동취재부 | 기사입력 2018/12/16 [18:59]
학교회계 재정운용방향·예산편성 기본지침 제시

도교육청, 단위학교 예산설명회 개최

학교회계 재정운용방향·예산편성 기본지침 제시

기동취재부 | 입력 : 2018/12/16 [18:59]

  전북교육청이 단위학교 재정의 건전한 운용방향을 제시하고 책무성을 강화하기 위한 예산설명회를 17일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예산설명회는 단설유치원 및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 교장과 행정실장 총 1,6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오전·오후 두 차례로 나뉘어 진행된다.
  오전 10시에는 군산·익산·남원·완주·임실·순창·부안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오후 2시에는 전주·정읍·김제·무주·진안·장수·고창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단위학교 예산설명회를 통해 2019학년도 학교회계 재정운용방향과 예산편성 기본지침을 제시하고, 단위학교의 재정운용에 관한 의견을 수렴하며 이를 통해 학교회계 예산 평성 및 집행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도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단위학교별 균형을 유지하면서 학교별 재정규모와 여건을 고려해 자율적인 예산 편성 및 집행을 유도하고 학교교육과정과 중장기계획을 반영한 체계적이고 연차적인 예산편성과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학교구성원의 실질적인 참여 운영을 통해 재정운영의 민주성 및 투명성 확보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각종 학교회계 집행지침 주요 안내 등을 통해 학교현장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마련되며, 정병익 부교육감의 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다.
/기동취재부 gkg8@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